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요 <한사랑 봉사활동>

  • 배포일
    2007.12.17 17:36
  • 조회수
    249



한독약품, 연말 소외이웃방문 자원봉사 


  ▷ 임직원 자발적 참여 아래 자원봉사 및 후원 동시에 실천    

  ▷ 임직원 급여나눔 통해 이웃돕기 기금 조성


한독약품 (대표이사 김영진)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소외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장애인 생활시설을 방문,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고양명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40명은 12월 15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생활시설 <한사랑 마을>을 찾아, 식사도우미, 휠체어 산책, 말벗 되어주기, 생활실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한독약품 임직원 명의로 <한사랑 마을> 측에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이 후원금은 기저귀 구입, 생활시설 보수 등을 위해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한독약품 임직원들은 현재 매월 자신의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급여나눔운동을 통해 이웃돕기 기금을 적립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회사에서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을 통해 임직원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한사랑 마을> 자원봉사활동과 같이, 한독약품 임직원들은 지원단체를 방문해 도우미활동을 펼치고 임직원들이 스스로 적립한 이웃돕기 기금의 일부를 후원금으로 전달함으로써,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 아래 자원봉사와 후원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도 한독약품 임직원들은 여러 형태의 자원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상반기에는 100여명의 임직원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으며, 임직원 기증품 바자회인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을 아름다운 재단 측에 기부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사내 의사, 약사, 간호사들은 팀을 구성해 매월 구로구에 위치한 외국인근로자병원을 찾아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내 나누미회 소속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서대문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한독약품은 앞으로 보다 다양한 형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마련함으로써, 좀 더 많은 임직원들에게 사회에 대한 배려 및 이웃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