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제14회 Young Investigator Award(한독학술상)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이승환 교수 수상

  • 배포일
    2018.04.30 13:57
  • 조회수
    301

14 Young Investigator Award(한독학술상)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이승환 교수 수상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이승환 교수 국내 당뇨병 연구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이승환 교수가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박경수) 주관하고 한독이 후원하는 14 ‘Young Investigator Award(한독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독학술상 국내 당뇨병 연구 발전에 기여한 의료계 인사에게 수여하는 학술상이다. 45 이하의 대한당뇨병학회 회원을 대상으로 최근 3년간 국제적 유명잡지(SCI 잡지) 1저자 또는 책임저자로 발표한 연구논문을 심사해 선정한다.

 

이승환 교수는 단순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뿐만 아니라 수치를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해야 심근경색, 뇌졸중, 사망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콜레스테롤 변이가 여러 질병과 관련성이 있다는 최초의 연구로 작년 12월에는 심장학 분야의 최고 권위 학술지인 European Heart Journal 게재 됐다. 또한 최근 3년간 SCI 등재 잡지에 19편의 관련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Young Investigator Award(한독학술상) 시상식은 오는 5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대한 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되며, 이승환 교수에게는 약연상과 부상 1,000만원이 수여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