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한독제석재단, 의∙약학 발전을 위한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

  • 배포일
    2015.01.27 09:24
  • 조회수
    112

한독제석재단, 의∙약학 발전을 위한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

       의약학 분야 학생 7명과 교수 3명에게 1 2 5백 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 수여

 

한독제석재단(이사장 김영진)26일 열린 8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식에서 의약학 분야 재학생 7명과 교수 3명에게 약 12 5백만 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수여했다.

 

한독제석재단은 한독 창업주 고() 김신권 명예회장과 한독이 출연한 사회공익법인으로, 의약계의 발전을 위해 의약학 교수에게 연구지원금을 전달하고, 어려운 형편에도 학업에 매진하는 의·약학 분야 재학생을 선정해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학생은 총 7명으로 의대 장학생은 동국대학교 송정인, 경북대학교 의과전문대학원 양근수, 가천대학교 의과전문대학원 이민우, 경상대학교 의과전문대학원 오세휘 학생이며 약대 장학생은 조선대학교 이필수, 아주대학교 김호민과 민금채 학생이다.

 

또 연구지원금은 의학, 약학, 의약사윤리철학 부문의 교수 총 3명에게 수여됐다. 의학 부문에서는 급성 간부전 마우스모델에서 유도 지방 유래줄기세포 세크리튬을 이용한 맞춤형 세포 프리(cell-free) 치료 모델 개발 연구를 제안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 김세준 교수가 선정돼 2천만 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약학 부문에서는 근육분비 호르몬의 대사성 질환에서의 임상적 치료 효과검증 방법 개발 및 새로운 치료물질 탐색 연구를 제안한 전남대학교 약학대학 허주영 교수가 선정돼 2천만 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의약사윤리철학 부문에서는 한국 약사제도의 변천사 연구를 제안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김진웅 교수가 선정돼 1천만 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한독제석재단 김영진 이사장은 한독제석재단의 선대 이사장인 고 김신권 명예회장은 돈이 없어 공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없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1961년부터 장학사업을 펼쳐왔다. 한독제석재단은 그 뜻을 이어 받아 매년 장학금과 연구비를 지원 해오고 있다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과 연구지원금을 받는 교수진이 앞으로 우수한 성과를 이뤄 의약학 발전에 앞장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