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한독제석재단, 제10회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식 개최

  • 배포일
    2017.02.27 10:22
  • 조회수
    196

한독제석재단, 제10회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식 개최


의대약대생6, 탈북 의료인 교육 장학생 2, 의약학 교수 2명에게약 128백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 수여

의∙약학을 전공한 한독 임직원들의 장학생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한독제석재단(이사장 김영진) 23일 서울 역삼동 한독 본사에서10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의대생과약대생 6, 탈북 의료인 교육 장학생 2, 의약학 교수 2명에게총 128백만원의 장학금과 연구지원금을 수여했다.

 

한독제석재단은 매년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의대생과 약대생을 선정해 입학부터 졸업할 때까지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장학생을 대상으로 의약학을 전공한 한독 임직원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있다. , 올해는 탈북 의료인 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의추천을 받아 탈북 의료인 장학생도 함께 선정해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 한독제석재단 의대 장학생은 가천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이민우, 서울대학교권순재, 전남대학교 최종희 학생이며, 약대 장학생은 아주대학교민금채, 동국대학교 허지혜, 아주대학교 서정미 학생이다.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추천 장학생은 나사렛대학교 간호학과 송연, 영남외국어대학교간호과 장수화 학생이다.

 

한독제석재단 연구지원금은 그간의 연구성과와 연구과제를 기준으로 의학, 약학부문의 교수 2명에게 수여됐다. 의학 부문에서는 ‘Driver mutation에 따른 갑상선암의 비만관련 예후예측 표적 물질의 발굴’을 제안한 연세대학교 내분비외과이잔디 교수가 선정돼 2천만 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약학부문에서는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이용한 스타틴의 지역 사회 폐렴 예방 효과 구명새로운 적응증 탐색을통한 신약개발연구’를 제안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신주영 교수가 선정돼 2천만 원의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한독제석재단 김영진 이사장은돈이 없어 공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이없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1961년 시작한 장학사업의 뜻을 이어 받아 매년 형편이 어려운 의대생과 약대생들을지원하고 있다, “연구지원금은 규모가 크지 않지만, 의약학 기초 학문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말했다.

 

한편, 한독제석재단은 한독 창업주 고() 김신권 회장과 한독이 출연한 사회공익법인으로, 한독의약박물관 운영을 비롯해 의약계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과 연구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