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한독 창업주 고 김신권 명예회장, 한독제석재단에 주식과 기금 기부

  • 배포일
    2014.11.03 10:34
  • 조회수
    102

한독 창업주 고 김신권 명예회장,

한독제석재단에 주식과 기금 기부

 

      유족들, 창업주의 유지에 따라 김신권 명예회장의 주식 13만주와 현금 15억원을 한독제석재단에 기부

 

한독(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의 창업주 고 김신권 명예회장의 유족들은 김신권 명예회장이 소유하고 있던 주식 13만주(30억원 상당)와 현금 15억원을 한독제석재단에 기부했다.

 

한독제석재단은 김 명예회장이 2006년 회사 일을 김영진 회장에게 맡기고 명예회장직을 맡으면서 설립한 비영리공익법인이다. 한독제석재단은 김 명예회장이 출연한 사재 10억과 한독이 소유하고 있던 한독의약박물관과 기금을 출연 받아 설립됐다. 이후에도 김 명예회장은 기금 증액을 위해 2억을 기부했다. 김 명예회장은 재단을 통해 한독의약박물관 운영, 장학사업, 의약학 후원 활동에 심혈을 기울였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아버님은 기업인의 사명은 ‘기업이윤을 창출하고 고용을 증대하며, 이윤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라며, 평생의 숙원이었던 한독제석재단을 만드시고 무척 기뻐하셨다”며, “저희 유족들이 아버님의 유지를 따르기 위해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 이렇게 함으로써 김 명예회장이 간절히 바랬던 대한민국 의약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해 한독은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창업주인 김 명예회장은 올 초 한독이 60주년을 맞는 것을 봤으나, 아쉽게도 지난 4 30일 별세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