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한독의 전 직원 교육 프로그램 ‘액션나우 90일의 과제’, ‘2016 퍼실리테이션 임팩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플래티넘상 수상

  • 배포일
    2016.10.31 10:25
  • 조회수
    145


한독의 전 직원 교육 프로그램 ‘액션나우 90일의 과제’,
2016 퍼실리테이션 임팩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플래티넘상 수상

올해 수상 기관 중 국내에서는 한독이 유일하게 수상

참여형 변화관리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경영성과까지
이끌어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아

 

한독(회장 김영진)의 전사 혁신 프로그램인 ‘액션나우 90일의 과제’가 국제퍼실리테이터협회가 주관하는 2016 퍼실리테이션 임팩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

‘퍼실리테이션 임팩트 어워드(Facilitation Impact Awards)’는 조직 구성원이 참여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퍼실리테이션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전 세계에 공유하기 위해 2013년 제정됐다. 역대 수상 기관으로는 미국항공우주국(NASA), 미국중앙정보국(CIA), 오키나와 시 등이 있으며 올해 수상 기관 중 국내에서는 한독이 유일하다.

한독의 ‘액션나우(Action Now) 90일 과제’는 일반 사원에서부터 경영진까지 전사가 참여하는 변화 관리 프로그램으로 전 직원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경영성과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액션나우 90일 과제’는 참여자들이 90일 동안 수행할 과제를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책을 만들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은 성공 경험을 통해 조직 내 성공 DNA와 자신감을 키우는 것은 물론 팀장과 팀원의 자유로운 토론과 아이디어를 끌어내는 역할을 함으로써 조직문화 변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독은 올 초 전사적으로 ‘액션나우 90일 과제’ 도입했으며 한 팀 당 한 가지 이상의 과제를 선정해 현재까지 총 131개 과제가 완료됐고 117개의 과제가 추가로 진행되고 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투자는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이렇게 국제적인 상까지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은 2000년 후반 금융위기 당시 오히려 교육 예산을 늘릴 만큼 직원 역량 개발에 관심을 기울여오고 있다. 회사의 핵심 가치를 이해하고 회사의 비전과 그 해 경영전략을 전 직원이 공유하는 참여형 워크샵, ‘하이파이브(HI-Five)’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 개인 역량을 기반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인 ‘하이아카데미(HI-Academy)’를 만들어 임직원들에게 개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한독은 핵심 인재들의 역량 개발을 위한 ‘HTP(Handok Talent Program), 전사 혁신 프로그램인 ‘액션나우(Action Now)’등을 진행하며 학습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한독은 2014년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독의 ‘하이파이브’ 프로그램은 2014년 한국 HRD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 HRD 대상’에서 교육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