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한독, 음성군과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개관

  • 배포일
    2018.05.14 09:21
  • 조회수
    325

한독, 음성군과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 개관

음성 내 산업과 관광을 연계한 음성만의 이색적인 산업관광 투어센터
산업관광에 대한 정보도 얻고 숲 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쉴 수 있어

한독(회장 김영진)과 음성군이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해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를 개관했다.

충북 음성에는 현재 11개의 산업단지가 가동 중에 있고 총 2,353여 곳의 기업에서 의약품, 우유, 소시지, 맥주, 화장품, 골프공 등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생산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역 내 ‘산업단지’와 ‘관광자원’을 결합한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 사업으로 작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산업관광 육성 공모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음성군은 산업단지 내 9개 기업과 협약을 맺고 산업관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시작으로 한독과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를 건립했다.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투어 팩토리’, ‘그린 팩토리’, ‘플레이 팩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투어 팩토리’에서는 음성 내 기업과 생산 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그린 팩토리’에서는 마치 숲 속에 온 듯한 공간에서 쉴 수 있다. , ‘플레이 팩토리’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해볼 수 있다.

,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은 한독의약박물관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에서는 보물 6점을 비롯해 다양한 세계 의약유물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으며 ‘소화제 만들기’, ‘혈액형 알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수 있다. , 박물관 속 갤러리인 ‘생명갤러리’에서는 생명에 대한 다양한 현대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향후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는 음성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자 산업관광의 중심지가 될 계획이다. 5월 말에 개최되는 음성품바축제 기간 동안에도 축제장과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를 연계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이 어떻게 생산되는 지 직접 보고 경험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