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직원을 위한 사내 휴게실 오픈

  • 배포일
    2005.12.26 00:00
  • 조회수
    192

(912) 한독약품과 사노피아벤티스는 최근 임산부 여성 직원들을 위한 사내 휴게실을 오픈했다.

 

최근 들어 저출산이 사회문제화 되고 여성의 사회활동이 보편화되면서, 사내 여성 직원들이 자녀 출산에 따른 부담을 덜고 출산 이후에도 편안한 마음으로 회사에서 근무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사내 휴게실을 마련하게 되었다.

 

엄마방으로 이름 지어진 휴게실은 출산을 앞둔 직원 또는 출산 직후의 직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침대 시설, 모유 수유시설을 갖춘 별도의 방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의 휴식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모유수유실은 사내 적당한 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었던 모유수유 엄마들에게 유축기와 푹신한 소파, 발지압판 등이 구비된 편안한 환경에서 유축 할 수 있게 하고, 미리 짜놓은 모유를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퇴근 길에 가져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아울러, 출산을 앞두고 몸이 무거운 예비 엄마들을 위해 잠시나마 편히 휴식을 취하면서 태교 할 수 있는 침대실도 마련되었다.

 

이외에도, 회사는 직원 단체상해보험 가입을 통해 출산 및 입원비용 일체를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일부 부서에서는 어린 자녀가 있는 여성 직원들을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탄력적 근무시간제를 운영하여 양육에 따른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전글
한독의약박물관 탐방
다음글
한독약품, 대한적십자사에 대북지원 의약품 기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