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제약업계 보조수단 ‘디지털’, 업무 중심으로…”영업·교육·마케팅분석 등 전방위 적용”

[전자신문] 제약업계 보조수단 ‘디지털’, 업무 중심으로…”영업·교육·마케팅분석 등 전방위 적용”

  • 등록일
    2020.03.16 10:02
  • 조회수
    1,192

대면영업 등 오프라인 중심 판매 제약업계에 디지털 바람이 분다. 코로나19로 영업사원 등 병원방문이 어려워지면서 디지털이 보조수단에서 대안으로 떠오른다. 온라인 심포지엄, 강의 동영상 등 영업과 직원 교육에 다양하게 활용한다.

한독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디지털을 활용해 영업, 직원 교육 등에 적극 나섰다. 온라인 심포지엄, 강의 동영상 제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채널 운영, 원격 디테일(영업), e-브로셔 등 활용 등 다양하다. 실제 올해 1, 2월 디지털 업무 활용은 전년 전체와 비교해 두 배 가량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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