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독약품 노동조합, 2009년 임금 협상 위임식 개최

  • 배포일
    2009.02.03 11:17
  • 조회수
    164

 

  2008 12 4

 

한독약품 노동조합, 2009년 임금 협상 위임식 개최

        내년도 임금협상에 대한 권한 사측에 위임

        경제여건 악화, 약가 인하 등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의 상생 노력

 

 

한독약품(회장 김영진) 노동조합(위원장 최운학) 3 한독약품 음성공장에서 ‘2009 임금 협상 위임식 개최하고, 내년도 임금협상에 대한 권한을 회사측에 일임한다는 내용의 위임장을 회사측에 전달했다.

 

한독약품 노동조합은 국내외 경제 악화, 한율불안에 따른 원가 상승, 약가 인하 등으로 인한 총체적 경제위기 상황에서 노사 양측이 고통을 분담한다는 차원에서 임금협상 권한을 사측에 위임하여 위기를 기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위임을 선언했다.

 

최운학 노동조합 위원장은 노동조합은 노사사생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신뢰한다 밝히고, “어려운 시기에 제대로 열심히 근무하여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신뢰를 바탕으로 성숙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임금협상을 사측에 위임하기로 했다 설명했다.

 

또한 한독약품 김영진 회장은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다른 도약의 기회를 모색하는 상황을 만들어 나가자 화답하며 앞으로 한독인들의 믿음에 부응하고, 직원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한독약품 임금협상은 통상 매년 3월에 진행하나, 이번 임금협상 위임식은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이르게 진행한 것이다. 또한 한독약품 노동조합은 1998, 2004, 2007년에 임금협상에 대한 권한을 사측에 위임 바가 있고, 이번이 번째로서 노사 상생을 굳건히 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