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독약품,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 캠페인 펼쳐

  • 배포일
    2009.11.13 16:48
  • 조회수
    161

 

 

한독약품,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 캠페인 펼쳐

 

 

        당뇨합병증으로 인한 발 절단을 예방하고자 저소득층 당뇨병 환자에게 발 보호용 당뇨 특수 신발선물

        의약품을 통한 치료를 넘어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돌보고자 하는 취지

 

국내 1 당뇨병 치료제아마릴 판매하는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영진)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당당발걸음: 뇨병 극복을 위한 발걸음캠페인을 시작했다.

 

당당발걸음 당뇨합병증으로 인해 절단의 위험에 처하기 쉬운 당뇨병 환자들에게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걷기운동을 통해 혈당조절을 있도록 저소득층 당뇨병 환자에게 보호 기능이 있는 당뇨병 환자 전용 특수 신발 선물하는 행사이다.

 

11 14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한독약품은 대한당뇨병학회의 추천을 받아 10 이상 당뇨병을 앓아 당뇨병성말초신경병증이 발생하기 쉬운 저소득층 당뇨병 환자 20명에게 당뇨 환자 전용 특수 신발을 전달한다.

 

당뇨병 환자는 신경손상으로 발의 감각이 둔해지기 때문에 다치기 쉽고 상처가 생겨도 모르고 지나가 상처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족부 궤양이 심해질 경우 발을 절단할 수도 있어 상처가 나지 않도록 발을 관리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한독약품은 당뇨병 치료제를 통한 질병 치료뿐 아니라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향상에 기여하고자 당당발걸음 기획했다.

 

한독약품 김영진 회장은당뇨병 환자들은 혈당관리를 위해서 평상시 꾸준한 운동이 필수적이다. 이번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이 생활의 불편을 덜고 당뇨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을 내딛는데 도움을 되길 바란다 소감을 밝혔다.

 

한독약품은 아마릴 아마릴M으로 국내 당뇨병치료제 시장에서 마켓리더 역할을 해왔다. 2월에는 1 1 복용이 가능해 경제성과 복용편의성을 높인 아마릴 멕스 신제품이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신약개발부분 기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독약품은 의약품 판매를 통한 당뇨병 환자 치료뿐 아니라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매년 진행해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 관리를 꾸준히 돕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독약품 직원들은 당당발걸음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직원들의 급여나눔으로 모은 기금을 당뇨 환자 전용 특수 신발 제작을 위해 지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