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독약품, 문화소외계층 위한 ‘인간문화재 지킴이 나눔공연’ 펼쳐

  • 배포일
    2010.09.13 11:15
  • 조회수
    227

 

한독약품, 문화소외계층 위한 ‘인간문화재 지킴이 나눔공연’ 펼쳐

 

 한가위에 꽃핀 흥겨운 전통문화 한마당

 

충북음성지역 문화소외계층 200여명 초청, 하회별신굿탈놀이 인간문화재 공연 체험

하회탈만들기, 한독의약박물관 견학 등을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 나눠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은 한가위를 맞아 충북음성에 있는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해 인간문화재 지킴이 나눔 공연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평소 전통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하회별신굿탈놀이인간문화재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는 따뜻한 추석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  

 

9 11일 한독의약박물관에서 열린 인간문화재 지킴이 나눔공연에는 충북음성에 있는 꽃동네 주민, 요셉의 집 어린이, 홍복양로원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하회별신굿탈놀이인간문화재 공연을 관람하고 직접 배워보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하회탈의 연원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하회탈을 만들어보는 전통문화 체험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 김춘택 선생, 이상호 선생이 함께하여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신명나게 펼쳤다.

 

하회별신굿탈놀이 인간문화재 김춘택 선생은 전통공연을 한번도 본 적이 없다는 아이들에게 하회별신굿탈놀이의 흥겨움을 전달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우리의 것을 등한시하기 쉬운 요즘, 인간문화재 지킴이 나눔공연처럼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점차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독약품 김영진 회장은 평소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충북 음성지역의 이웃주민들을 위해 한가위를 맞아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올해는 참석자들과 한독약품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신명나는 전통문화를 즐기고 점심식사를 나누는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참석자들은 국내 최초 전문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의 다양한 의약사료 유형문화재들을 전문 큐레이터와 함께 관람하고 직접 소화제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인간문화재 지킴이 나눔공연비용은 한독약품 임직원들이 매월 자신의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급여나눔기금에 회사가 이와 동일한 기부금을 더한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마련됐다.

 

#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