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독약품,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옴나리스 나잘 스프레이®’ 출시

  • 배포일
    2010.07.12 14:31
  • 조회수
    349

한독약품,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옴나리스 나잘 스프레이® 출시

 

l        약물 투여 1시간 만에 효과 작용, 신속한 증상 완화

l        약물이 식도로 흘러내려가는 증상을 최소화하여 환자의 불편함 개선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은 약물투여 1시간 만에 신속한 효과가 나타나면서 복용의 불편함은 최소화한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옴나리스 나잘 스프레이® (주성분: 미분화 시클레소니드, 1회 분사량 50mcg)를 국내 출시했다. 이는 기존 나잘 스프레이(코 안에 뿌리는 분무제)제품의 발현시간(7시간~10시간)을 크게 단축시킨 것으로, 환자가 알레르기 비염으로 겪는 증상을 빠르게 해소시킨다. 

 

또한 옴나리스는 약물이 코 뒤로 흘러내려가는 후비루를 최소화하였다. 후비루란 약물이 식도로 흘러내려가는 현상을 의미한다. 옴나리스는 적은 양으로도 치료효과를 발휘하여 1회 분무되는 양이 대부분의 기존 제품보다 적기 때문에 후비루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이 같은 옴나리스의 특징은 ‘저장성 현탁액’이라는 옴나리스의 독특한 제형 덕분이다. 저장성 현탁액이란 고체의 미립자가 분산되어 있는 저삼투압의 액체를 뜻한다. , 옴나리스의 약물은 코점막에 비해 삼투압이 낮기 때문에 그 성분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다.

 

한독약품의 옴나리스 나잘 스프레이® 마케팅 담당인 손진희 팀장은, “옴나리스는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 여러 국가에서 이미 널리 판매되고 있다”며, “옴나리스가 일상생활에서 발작적인 기침, 콧물, 코막힘 등으로 고생하는 국내 알레르기 환자들의 증상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소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옴나리스 나잘 스프레이®의 성인 및 6세 이상 소아의 권장용량은 1 200mcg, 1 1회 양쪽 비공에 50mcg씩 각각 2번씩 분무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