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독약품, 인간문화재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독감과 폐렴 예방접종 지원 실시

  • 배포일
    2011.10.10 09:44
  • 조회수
    392

 

한독약품, 인간문화재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독감과 폐렴 예방접종 지원 실시

 

 

한독약품, 10월 한 달간 전국 203명의 인간문화재들에게 독감과 폐렴 예방접종 무상지원

고연령으로 만성질환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인간문화재에게 종합건강검진도 함께 제공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 10월 한 달간 전국 203명의 중요무형문화재 기예능 보유자들(이하 인간문화재)에게 독감과 폐렴 예방접종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인간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펼친다.

 

독감과 폐렴 예방접종은 고령의 인간문화재들이 독감과 폐렴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고 활발하게 전통문화 보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인간문화재의 평균 연령은 69.3세로 고연령이어서 다양한 만성질환의 위험에 노출되어있기 때문이다. 실제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의 90% 65세 이상 노인이며, 폐렴은 세균 감염으로 인한 국내 사망원인 1위이다.

                      

내과 전문의 출신의 한독약품 장우익 부사장은 면역력이 떨어진 노년층은 요즘처럼 환절기에 미리 독감과 폐렴 예방접종을 해 두셔야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다인간문화재 선생님들이 건강하셔야 우리 문화가 전수되고 발전하는 것이기에 예방차원에서 백신 접종을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독약품은 10월 한 달 동안 모든 인간문화재들이 거주지와 가까운 의원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간문화재들은 한독약품의 독감 예방백신 아이디플루와 폐렴구균 예방백신 뉴모23을 무상으로 접종 받는다.

 

독감과 폐렴 예방접종 비용은 한독약품 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한독약품 직원들이 매월 자신의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급여나눔기금과 회사가 같은 금액을 매칭한 한독나눔펀드로 접종 비용을 지원한다.

 

한편, 한독약품은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문화재청과 함께 인간문화재에게 종합건강검진을 제공하는 활동도 함께 실시한다. 종합건강검진은 50~75세의의료급여 수급을 받고 있는 인간문화재에게 격년제(/홀수년)로 무상 제공된다. 인간문화재의 건강을 살펴드림으로써 한국 전통문화가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 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인간문화재 지킴이종합건강검진은 전국 11개 지역에 있는 인간문화재 지킴이협력병원에서 진행된다. 세브란스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인하대학교병원, 대전을지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예수병원, 안동병원, 진주경상대병원, 부산백병원, 원주기독병원, 제주대학교병원 등 총 11개의 병원이 인간문화재 지킴이협력병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