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독의 각종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독약품, ‘Great 한독, 제대로 고고씽’ 앞세워 고성장 도약

  • 배포일
    2010.01.18 11:04
  • 조회수
    165

한독약품, ‘Great 한독, 제대로 고고씽앞세워 고성장 도약

 

2010 매출 3500 돌파, 19% 성장 포부 밝혀

백신, B 간염 치료제 신제품 출시, 공장 리모델링, R&D 조직개편 성장동력 발표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 2010 기업 슬로건인 ‘Great 한독, 제대로 고고씽 발표하며, ‘매출 3500 돌파, 19% 성장이라는 경영 목표를 밝혔다. 이를 위한 성장동력으로 백신, B 간염치료제 신제품 출시를 통한 제품 다양화 생산 공장 리모델링 R&D 조직 개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지속적인 인재 투자 사내커뮤니케이션 활성화 5가지 분야를 손꼽았다.

 

한독약품 김영진 회장은, “한독약품은 직원의 70% 30 초반 이하인 만큼 젊은 기업이어서 다소 파격적인 슬로건을 내걸게 됐다 밝히며, “‘매출 3500 돌파, 19% 성장이라는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은제대로’, 분위기는 신나게고고씽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한독약품은 올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포함해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먼저, 사노피 파스퇴르의 소아 성인 백신의 국내 판매 유통을 맡아 백신 사업부가디언 프랜차이즈 신설했다. 국내 최초의 소아용 혼합백신테트락심’(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소아마비), 성인용 혼합 백신(디프테리아+백일해+파상풍)아다셀’, 계절성 독감 백신아이디 플루 포함한 6 제품을 발매해 백신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성장 전략의 중심에 둔다는 계획이다.

또한 B 간염 치료제세비보’, 알레르기성 비염치료제옴나리스’, 팔자주름 전문 필러스컬트라’, 가브스와 메트포르민을 합친 가브스메트등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방침이다.

한독약품의 대표 전문의약품인 당뇨병 치료제아마릴군과가브스’, 특히 작년에 출시한 혈당측정기 바로잰을 통해 당뇨 전문 기업의 위치도 더욱 확고히 전망이다.

 

한독약품은 올해 200 원을 투자해 음성 공장을 리모델링한다. 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생산 물량을 대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고 cGMP 의약품 생산 시설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한 전략이다.

 

한편, 한독약품은 올해 R&D 성장 발판을 만들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전략연구개발본부 산하의 중앙연구소는 신약연구소와 임상연구소를 통합하고, 신약연구소는 제제연구그룹, DDS 연구그룹, 바이오 연구 그룹 5 체제로 확대 개편하고, 외부 협력 연구를 위한 외부 혁신 그룹을 명실상부한 중앙연구소 체제로 거듭났다. 또한 의학정보팀, 의학커뮤니케이션팀, 의학연구팀을 의학부로 통합해 커머셜 본부의 scientific medical marketing 지원하도록 했다.

R&D 한해 전체 매출의 8% 정도를 투자할 계획이며, 16~20명의 경력직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독약품은 2010년에도 사회로부터 존경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한다.

중요무형문화재 ·예능 보유자에게 종합건강검진을 제공하는인간문화재 지킴이 경우, 건강검진뿐 아니라 문화적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공연 참여행사를 진행해 전통문화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저소득층 당뇨병 환자들에게 특수 당뇨신발을 전달하는 행사인당당발걸음(당뇨병 치료를 위한 당찬 발걸음)’ 통해 질병 관리와 삶의 질까지 보살핀다는 계획이다.

가족과 함께 하는 문화재 보호활동’, ‘1 1’, ‘한마음 봉사활동 직원뿐 아니라 가족이 참여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독약품은 기업 비전인최고의 인재가 선호하고 직원이 만족하는 회사 만들기 위해 올해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2010 하이파이브 통해 한독약품의 가치와 비전을 전직원이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의 교육 강좌를 제공하는 한독혁신학당 진행해 임직원들의 자기 계발과 역량 강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한 임원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인 짱과의 점심 ‘CEO간담회’, 분기별 전직원 커뮤니케이션 장인한독 한마당등을 이어가 사내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금연 캠페인 통해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약회사로서 모범이 되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