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독의약박물관, 태권브이 작가 성태진과 함께하는‘아티스트 토크’ 참석자 모집

[보도자료] 한독의약박물관, 태권브이 작가 성태진과 함께하는‘아티스트 토크’ 참석자 모집

  • 등록일
    2022.11.29 15:57
  • 조회수
    12,594

 

  • 작가와 함께 생명갤러리 <My Hero> 기획전을 관람하고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 12월 17일 개최되며 11월 30일부터 한독의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한독의약박물관이 11월 30일부터 성태진 작가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토크’ 참석자를 모집한다.

아티스트 토크는 한독의약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에서 성태진 작가와 진행하고 있는 <My Hero> 기획전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티스트 토크에서는 인간 태권브이를 통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성태진 작가와 기획전을 관람하고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다. 또,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티스트 토크는 한독의약박물관에서 12월 17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11월 30일부터 한독의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내년 1월 31일까지 개최되는 생명갤러리 <My Hero> 기획전에서는 성태진 작가 작품의 주요 소재인 ‘영웅’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성태진 작가는 태권브이를 강철로봇이 아닌 우리와 함께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인간적인 영웅의 모습으로 그려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단 한 점의 작품을 목판으로 조각하는 모노타입 판화 작업을 해오고 있으며 독특한 구성과 소재, 화려한 색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My Hero> 기획전에서는 성태진 작가의 잘 알려진 판화 작품뿐 아니라 짧은 털실을 촘촘히 박아 만드는 러그 작품, 미디어아트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 작품 등 3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이번 기획전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볼거리뿐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객에게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와 딱지로 구성된 플레이 굿즈, 엽서 4종 세트로 구성된 아트 굿즈를 증정하며 한독의약박물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기획전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독의약박물관은 한독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1964년에 설립됐다. 보물 6점과 충청북도 지정문화재 2점 등 총 2만여 점의 동·서양 의약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견학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바로 옆에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음성 내 기업과 생산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온실카페 같은 공간에서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다.

일상건강

닫힘 회원가입 하면 전 제품 5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