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독의약박물관, 태권브이 작가 성태진과 생명갤러리 기획전 개최

[보도자료] 한독의약박물관, 태권브이 작가 성태진과 생명갤러리 기획전 개최

  • 등록일
    2022.10.24 09:55
  • 조회수
    7,161

 

한독의약박물관, 태권브이 작가 성태진과
생명갤러리 기획전 <My Hero> 개최

성태진 작가, 우리와 같이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태권브이 모습으로 위로와 희망 전달

하나뿐인 원판화 작품, 러그 작품, NFT 작품 30 점의 작품을 만날 있어

 

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이자 기업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이 10월 2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에서 성태진 작가와 <My Hero> 기획전을 개최한다.

 

성태진 작가는 태권브이를 강철로봇이 아닌 헐렁한 트레이닝복 차림의 ‘인간 태권브이’로 그려내는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와 함께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인간적인 영웅의 모습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있다. 성태진 작가는 단 한 점의 작품을 목판으로 조각하는 모노타입 판화 작업을 해오고 있다. 그림과 글을 조각칼로 파내고 새긴 후 그 위에 형광색과 원색으로 채색하는 방식이다. 독특한 구성과 소재, 화려한 색감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최근 아시아 최대 미술축제 키아프 서울(KIAF Seoul), 무한도전 NFT 프로젝트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생명갤러리 <My Hero> 기획전에서는 성태진 작가 작품의 주요 소재인 ‘영웅’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그의 작품 속 태권브이는 우주 평화로 더 이상 지구를 지킬 수 없게 되자 실업자가 되어 현실에 적응해가는 모습이다. 이번 전시의 대표 작품으로는 태권브이의 부끄러운 듯 손을 모아 고백하는 모습을 담은 ‘좋아해’ 와 세밀한 조각과 화려한 채색이 눈길을 끄는 대형작품 ‘청산에 살어리랏다’, NFT 작품으로 재탄생한 ‘Beyond the universe’ 등이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성태진 작가의 잘 알려진 판화 작품 뿐 아니라 짧은 털실을 촘촘히 박아 만드는 러그 작품, 미디어아트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 작품 등 3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이번 기획전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볼거리 뿐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기획전 해설을 듣고 연계 체험을 할 수 있는 주말 클래스를 11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또, 방문객에게 태권브이 페이퍼 토이와 딱지로 구성된 플레이 굿즈, 엽서 4종 세트로 구성된 아트 굿즈를 증정하며 한독의약박물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성태진 작가는 “어린시절 우리는 남다른 용기와 재능, 지혜로 보통 사람들이 해내지 못하는 것을 해내는 ‘영웅’을 보며 희망을 얻고 꿈을 꿔왔다”며 “우리와 같이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영웅들의 모습을 마주하다 보면 잊혀졌던 영웅을 다시 떠올리고 위로와 희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의약박물관은 한독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1964년에 설립됐다. 보물 6점과 충청북도 지정문화재 2점 등 총 2만여 점의 동·서양 의약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견학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바로 옆에 한독 생산공장 내 약초원을 리노베이션한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음성 내 기업과 생산제품을 한 눈에 보고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온실카페 같은 공간에서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다.

# # #

일상건강

닫힘 회원가입 하면 전 제품 5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