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이드한독]한독 이 부서에선 이런 일을 해요.

[인싸이드한독]한독 이 부서에선 이런 일을 해요.

  • 등록일
    2022.02.23 13:26
  • 조회수
    6,039

한독에는 마케팅, 영업, 생산, 연구, 경영관리 등 다양한 부문에 여러 부서가 있어요. 부서들이 다양하다 보니 이름만으로는 내가 앞으로 어떤 일들을 하게 될지 알기 어려운 경우가 있죠?

특히 영어 이름과 영어 약자로 되어 있는 경우라면 더 생소할 수 있고요. 이름만으로는 어떤 업무를 하는 지 알기 어려울 수 있는 부서들을 친절하게 설명해드릴게요.

IT팀은 Information technology팀? 사실 한독 IT팀은요~~

한독의 IT팀은 인터넷이나 컴퓨터와 관련된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니라 품질운영실에 소속되어 있는 팀이에요. Industrial technology team의 약자로 validation과 사노피, 얀센 등 관계사의 제품을 한독으로 기술이전(technical transfer)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팀이에요~!

업무 특성 상 자연스럽게 연구소, 생산, 품질뿐만 아니라 SCM, 개발, 임상 등 다양한 부서와 소통하며 일을 진행하고 있어요. 흔히 IT하면 떠오르는 인터넷이나 컴퓨터와 관련된 업무를 하는 부서는 정보전략지원실에서 담당하고 있어요.

 

한독의 윤리 경영 시스템을 맡고 있는 Ethics & Compliance팀! E&C팀이라 불러주세요~~

Ethics & Compliance팀은 윤리 경영팀, E&C팀으로 불리우는데요. E&C팀은 한독의 윤리경영시스템을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윤리경영 방침 및 관련 규정의 제·개정은 물론 윤리경영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겸하고 있죠. 또 윤리경영 실태 점검 및 조사, 규정 위반 및 부적합에 대한 개선 활동도 역시 E&C에서 담당하고 있어요.

한독에서 일을 하고 있는 많은 직원들이 윤리경영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찾는 부서로 특히! 커머셜 부서의 경우 제품 영업/마케팅 활동에 적용되는 법규에 대해 궁금할 때 많이 찾는 만큼 타 부서 직원들과의 교류도 활발하겠죠?

 

CM&D? C&BD?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달라요~!

CM&D는 Change Management & Development를 의미하며 전사 변화 관리와 임직원 역량개발, 성과 향상을 돕고 있어요. 매년 회사의 경영방침과 목표를 공유하는 HI FIVE(Health Innovator with Five Value)를 비롯해 지속적인 체질 개선과 성과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죠.

한독 직원들의 리더십 향상과 팀원의 역량 및 팀워크 개발은 물론 본인의 성장과 커리어 개발을 돕고, 회사 내외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그룹 코칭, 개별 코칭을 진행해요.

C&BD는 기존에 없던 것을 통하여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이끄는 조직인데요. 회사의 중장기 먹거리 확보를 위한 신제품 도입, 신사업 진행과 전략적 투자 업무를 하고, 기존 파트너 사와 alliance management도 담당하고 있답니다.

신사업, 투자 등에 대해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있는 분이나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C&BD에 지원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독에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N&R 프랜차이즈!

N&R 프랜차이즈는 종합병원에서 신장내과 (Nephrology)에 2022년 새롭게 도입되는 ‘미쎄라’와 ‘렌벨라’ 그리고 희귀질환 (Rare Disease) 품목인 ‘갈라폴드’를 담당하는 새로운 팀이에요.

N&R을 New & Rising star라고 해서 한독에 새롭게 떠오르는 팀이 되는 것이 팀원 모두의 목표라고 하는 만큼 앞으로 신장내과에서 한독의 입지를 구축할 신규 프랜차이즈 팀이죠!

 

RA는 무엇이고 CR은 또 무엇인가.

RA은 의약품, 의료기기 등 허가 취득 및 유지, 신제품 자체개발이나 도입 시 허가 요건 검토, 의약품/의료기기/식품 등에 대해 business에 영향이 없도록 약사법에 따른 regulatory compliance 준수, 해외 국가에 의약품 등록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임상 연구실의 CR팀은 Clinical Research의 약자로 말그대로 임상 연구를 담당하는 팀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영문 이름은 아니지만 CR팀 그리고 CRS팀으로 불리고 있어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아 준비했어요~(찡긋)

임상 연구실에서는 신약개발에서 최종 관문인 임상시험에 대한 전략 개발, 계획 및 수행을 맡고 있는데요. 앞으로 나올 제품 그리고 현재 시판 중인 제품의 임상 데이터를 만들어 evidence – based approach로 실제 치료에 이용될 수 있게 합니다.

 

그렇다면 PV는 또 무엇이고 CQ는 또 무엇인가?

PV/CQ실 내에는 각각 PV팀과 CQ팀이 함께하고 있는데요. CQ의 경우 GCP/GVP (Good Clinical Practice/Good Pharmacovigilance Practice) 품질 시스템을 관리하고, GCP/GVP 관련 점검 수행 및 외부 기관 점검/실태조사에 대응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PV은 임상시험부터 시판 후까지 한독 제품에 대한 안전성 정보를 수집/분석 및 규제 당국에 보고하고, RMP (Risk Management Plan, 위해성 관리계획) 등을 통해 의약품의 보다 안전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죠.

 

임상 현장의 의료전문가와 회사의 다리 역할을 수행하는 MSL팀

MSL은 Medical Science Liaison의 약자로 임상 현장의 의료전문가들(HCP; HealthCare Professional)과 제약회사 내의 유관 부서 등의 사이에서 ‘다리(bridge)’ 역할을 하고 있어요.

내외부 고객에게 제품의 올바른 의학적 가치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객관적이며 균형 있게 전달하고, MTL(Medical Thought Leader)에게 의학적 통찰(medical insight)을 수집해 회사에 전달 및 공유해 의학적 전략(medical strategy)을 수립하고 수행한다고 해요.

또 관련된 연구자주도임상을 규정에 맞게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일도 하고 있죠.

 

내 외부 고객에게 한독 제품과 질환에 대해 객관적으로 답한다! MIR팀

MIR은 내 외부 고객으로부터 온 한독 제품/질환에 대한 의학적 문의에 대하여 객관적인 답변을 준비하여 제공하는 MIS(Medical Information Service) 업무와 함께 한독 광고선전물이 의과학적으로 정확하고 공정하며 내외부 법규를 준수해 제작되고 Compliant하게 사용되도록 관리, 지원하는 PMR(Promotional Material Review)!!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한독 제품에 대한 직원들의 인지도 및 의학 지식 함양을 위해 미르타임즈라는 사내 뉴스레터를 주기적으로 발간하는 MNS(Medical News Service) 업무도 함께 하고 있죠.

 

같은 Internal이지만 하는 일은 달라요~ Internal controlling과 Internal audit

Internal audit은 경영 관련 제반 활동에 대해 검토 및 평가하기 위한 조직으로 내부감사, 내부통제, 투명경영제보 조사 및 경영 목표 달성 여부와 관련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어요.

Internal Controlling의 경우 전사 프로세스와 관련된 내부통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전사 P&P(Policy & Procedure – 규정 및 SOP 등)문서 관리와 함께 내부 회계관리제도를 설계하고 운영하며 평가를 하기도 해요. 또 전사결재기준표, 권한 관리, 부서간 R&R 조정 등의 업무도 담당하고 있어요.

 

어때요? 한독의 다양한 부서들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가 됐나요?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지만 현재 제약회사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취업 공고 시에 제공되는 Job description을 참고하시면 어떤 일을 수행하게 될지 파악하실 수 있답니다.

이와 별개로 한독의 다른 부서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 궁금하신 취준생이라면??? 언제든 한독 홈페이지를 통해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일상건강

닫힘 회원가입 하면 전 제품 5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