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이드 한독] 한독 직원이 강추한 전국 빵지도 들고 빵지순례 떠나볼까?

[인싸이드 한독] 한독 직원이 강추한 전국 빵지도 들고 빵지순례 떠나볼까?

  • 등록일
    2022.07.21 09:39
  • 조회수
    12,052

<한독 본사 주변 근처> 정통 브레첼 맛집 ‘BACKERIN(베커린)’

한독 본사 근처 역삼동에 위치한 BACKERIN(베커린)은 빵의 나라인 독일 현지 기술로 만드는 유기농 유럽식 베이커리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브레첼을 맛 볼 수 있는 빵집이에요.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일체의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는 것은 기본이고, 저온 숙성 및 장시간 발효를 통해 매일 먹어도 속이 편안하고 담백한 빵을 만드는 것이 모티브라고 해요.

 

BACKERIN(베커린)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한독 인싸 강추 메뉴

베커린에서는 ‘라우겐 슈탕에’와 ‘부추 크림치즈 브레첼’을 꼭 드셔 보여야 해요. 라우겐 슈탕에는 브레첼의 막대기 버전인데요. 겉바속촉의 대표주자로 겉에 소금이 뿌려져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짭짤한 맛에 빵과 함께 맥주 한 잔 곁들이면 금상첨화 랍니다!

부추 크림치즈 브레첼은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서 제일 한한 베이글로 유명세를 탄 부추 크림을 활용해 만든 브레첼 버전인데요. 부추 크림치즈 브레첼에 꿀을 조금 뿌려 먹으면 어디서도 맛 보지 못한 극락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한독 인싸 정 차장의 찐코멘트]

“회사 가까이에 있는 정말 맛있는 빵집이에요. 이 집 빵은 인터넷으로 주문할 수도 있는데 금방 매진되니 참고하세요. 저처럼 브레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진짜 눈에서 하트가 뿅뿅 나올만한 집이에요. 근처에 르뱅룰즈, 레트로오븐 등 유명한 빵집이 더 있어서 역삼 빵지순례를 돌아보는 것도 추천해요~!”

평점 4.5점(건강한 맛이라 0.5점 감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 / 포장만 가능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55길 42-8 1층

 

<한독 퓨처 콤플렉스 근처> 마곡에 숨어있는 신기한 프랑스 다과점 ‘떼헤브

떼헤브는 이상한 다과점입니다. 분명 서울 마곡에 있는데 마치 파리에 있는 것만 같은 착각이 들거든요. 떼헤브는 프랑스어로너의 꿈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이 곳은 평일에는 문을 닫고 주말(금토일)에만 반짝 만날 수 있어요.

아파트 사이에 있는 떼헤브는 주변과 달리 혼자만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외관을 지니고 있어요. 르 꼬르동 블루를 졸업한 파티시에가 만드는 프랑스식 다과나 빵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배워볼 수 도 있다고 해요.

 

떼헤브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한독 인싸 강추 메뉴

처음 방문한다면 ‘더블 바닐라 까눌레’나 ‘클래식 휘낭시에’ 같은 잘 알려진 디저트 빵부터 시작해보세요. 프랑스식 디저트빵의 찐을 만날 수 있을 거에요. 까눌레는 한 입 무는 순간 바삭함이 느껴지지만 곧 촉촉한 속살을 만날 수 있어요.

휘낭시에는 작다고 무시하면 안되요. 크기는 작지만 묵직한 맛이 느껴지거든요. 둘 중에 하나를 고른다면 저는 까눌레를 추천하고 싶어요. 오후의 피로감이 훅 날라가는 깊고 진한 디저트빵을 경험할 수 있거든요.

 

[한독 인싸 이 팀장의 찐코멘트]

“떼헤브는 테이블이 한정되어 있고 웨이팅이 길지만 매장에서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플레이팅이 넘 멋지거든요. 반짝이는 은색 식기, 예쁜 접시, 멋진 공간이 어우러져 맛과 기분을 업 시켜준답니다. 그리고 평소 자주 볼 수 없는 신기한 프랑스 다과와 제철 재료를 이용해 그때그때 새로운 맛을 선보이는 이달의 메뉴도 꼭 한 번 도전해 보세요.”

평점 4.8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가능 / 포장 및 매장 식사 가능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서로 175 상가동 102호

 

[서울 상도동] 동네 빵집에서 시작해 백화점 입점까지! 빵집 최강자 ‘시간을 들이다’

맛있는 빵집이 워낙 많이 몰려 빵도동이라 불린다는 서울 상도동에서 시작해 약 5년만에 체인점은 물론 백화점 입점까지 이뤄낸 빵도동의 진정한 최강자 시간을 들이다는 다른 말 필요 없이 그냥 너무 맛있으니까 꼭 방문해 보셨으면 한다는 빵집인데요.

유명한 곳인 만큼 줄서기는 기본이지만 시간을 들이다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크루아상을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고 하네요.

 

‘시간을 들이다’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시간을 들이다’의 대표 메뉴는 바로 시간을 들이다 만의 특제 레시피로 만든 크림이 들어간 ‘크림 크루아상’인데요. 초코, 녹차, 홍차, 팥우유, 모카 등등 거를 타선이 없는 다양한 크림 크루아상이 있어 취향대로 즐길 수 있어요.

특히 녹차 크림 크루아상은 고급스러운 녹차 맛과 고소한 우유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크림이 크루아상 속에 꽉 들어차 있어서 한 입 베어 물면 그 풍미가 입 가득 들어차 절로 얼굴에 미소가 떠오르며 행복해진답니다.

 

[한독 인싸 김 차장의 찐코멘트]

“간식으로 크림 크루아상 한 입, 커피나 홍차 한 모금 번갈아 먹으면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어지는 맛이에요. 개인적으론 크림 크루아상의 구매 우선순위는 녹차크림>홍차크림>모카크림>팥우유크림>초코크림>슈크림>딸기크림이니 참고하세요. 아! 맛만큼이나 비주얼도 좋아 손님 접대나 선물용으로도 훌륭하답니다!”

평점 4.8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

주소: 서울 동작구 국사봉5길 4 1층 시간을 들이다 본점

 

<한독 캠퍼스 근처> 밀가루 없는 쌀눈이 쌀빵이 유명한 ‘미잠미과’

미잠미과는 쌀을 사용한 빵인 ‘쌀눈이 쌀 빵’ 특허를 취득한 독특한 이력의 빵집이에요. 1980년 미잠 정미소 설립을 시작으로 쌀 가공제품 연구에 착수해 2018년 쌀 가공에 최적화된 도정 기술 개발에 성공했어요.

미잠미과는 밀가루와 보존료, 합성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생거진천에서 생산된 쌀을 사용해 빵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밀가루를 드시면 속이 불편한 분이나, 건강한 빵을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미잠미과’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한독 인싸 강추 메뉴

미잠미과 대표 메뉴인 쌀 단팥빵은 국산 쌀과 국산 팥을 사용하여 만든 ‘수제 쌀 단팥빵’인데요. 직접 삶은 팥이라 달지 않고 속이 편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빵이라 꼭 한 번 드셔 보시길 권해 드려요.

인터넷 사이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쌀눈쌀 식빵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제빵용 특수미로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포만감이 느껴져 식사 대용으로 좋아요. 쫀득쫀득한 식감은 먹는 즐거움도 함께 선사한답니다.

 

[한독 인싸 배 사원의 찐코멘트]

“한독 캠퍼스에서 차로 약 10분~15분 거리에 있을 정도로 가까워 한독 캠퍼스에 오실 일이 있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쌀 영양소 66%가 포진된 쌀눈을 그대로 사용한 신선하고 건강한 빵을 맛 보실 수 있어요. 매장 방문 시 1인 1개의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해 주시는 사장님의 정은 덤이랍니다.”

평점 4.5점 / 재방문 의사 4.0점 / 주차 가능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미리실길 125 (생거진천하이라이스푸드)

 

<천안> 앙금빵, 호두과자의 도시에서 제일 잘나가는 빵집 뚜쥬루 과자점

뚜쥬루는 1992년 서울 용답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로 1998년 앙금빵, 호두과자의 도시 천안으로 옮겨 현재 천안 내 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앙금빵의 도시에서 제일 잘나가는 빵집에 걸맞게 20년간 팥의 장인이 매일 100% 국산 팥을 직접 끓여 사용하고 있죠.

팥 특유의 식감을 살리는 방식으로 만든 앙금에 뚜쥬루 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곁들여 만들어 몇 개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뚜쥬르 앙금빵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뚜쥬르’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뚜쥬루 과자점은 4개 매장이 있는데요. ‘돌가마만주’는 뚜쥬루 ‘돌가마점’에서만 구매 가능한 메뉴랍니다. 돌가마만주는 장인이 쌓아 올린 돌가마에서 굽는데요. 버터 향은 가득하고 겉바속촉! 묵직한 팥 앙금을 바삭한 빵이 잘 받쳐주고 있죠.

특히 팥 앙금은 너무 달지 않고 은은한 시나몬 향이 감돌아 몇 개라도 먹을 수 있고, 우유나 우유가 들어간 음료와 드시면 환상의 콜라보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돌가마만주와 함께 신선도를 위해 딱 13시간만 판매 한다고 이름도 써틴롤인 써틴롤도 별미인데요. 100% 우유생크림과 천안지역 국내산 생딸기를 사용하여 만들어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에요.

 

[한독 인싸 남 팀장의 찐코멘트]

천안에 직접 방문이 어려우시다면 인터넷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니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저도 천안에 가기 어려워 인터넷 주문 후 자타공인 저희 팀 빵순이와 함께 시식했는데요. 시식 평을 요청한 결과 ‘팥과 빵의 조화, 버터향 실화냐!! 요약하자면 존맛이다’라는 짧고 굵은 평을 남겨 주었답니다.”

평점 4.8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가능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706 (빵돌가마마을)

 

<인천> 2년 만에 인천 지역을 평정한 타르트 최강자 버터투버터

버터투버터는 2020년에 오픈한 타르트 맛집인데요. 벌써 인천 내에 총 3곳의 지점을 낼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번화가가 아닌 동네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는 매장이지만, 이미 많은 단골을 보유하고 있는 찐 맛집이죠.

집에 손님을 초대할 일이 있을 때마다 포장을 해서 대접하거나 지인의 집에 놀러갈 때 선물용으로 사기도 좋은 맛 좋고 예쁜 타르트를 당일조제하여 판매하는 곳이랍니다.

 

‘버터투버터’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버터투버터에선 에그타르트를 꼭 드셔 보셔야 해요. 일반적인 타르트의 모양인 원형이 아닌 사각형의 대형 타르트로 빵은 바삭한 페스츄리이고, 에그 필링이 두툼하게 들어가있어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블루베리 크림치즈 타르트 역시 별미인데요. 필링이 두툼하게 들어간 건 당연하고 진한 크림치즈 맛이 위에 올라가 있는 소보로 토핑과도 잘 어울려요. 혹시 음료도 함께 곁들이실 계획이라면 버터투버터 시그니처 음료인 버터스카치라떼를 추천해요. 맛은 직접 드셔 보시는 걸로~!

 

[한독 인싸 정 주임의 찐코멘트]

주말과 같은 손님이 많은 날에는 일찍 sold out 될 수 있으니 미리 매장에 전화로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가정집을 새로 리모델링해서 매장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되어있지만 타르트와 음료를 포장해서 근처에 있는 중앙공원에 앉아 먹어도 좋아요. 공원에 있는 바닥 분수를 바라보며 동네의 여유로움과 타르트의 달콤함을 함께 즐겨 보세요.”

평점 4.8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주택가 골목 갓길 주차 가능)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문화로145번길 20-17 지층 1호

 

<대구> 2대째 내려오는 백년 가게. 대구의 빵성지 밀밭 베이커리

밀밭 베이커리는 2대째 이어오는 전통 빵집으로 대구 동성로에서는 밀밭 베이커리를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빵집인데요. 1982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어 엄마 손 잡고 빵 사먹으러 오던 꼬마들이 이제는 본인의 자녀들 손잡고 오는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죠.

작은 동네 빵집이라고 생각하고 들어간다면 깜짝 놀라실 만큼 빵 종류가 다양해 어느 빵을 골라야 할지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는 대구의 빵 성지 밀밭 베이커리랍니다.

 

‘밀밭 베이커리’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일단 특허까지 낸 ‘멜론빵’은 꼭 드셔 보셔야 해요. 멜론의 모양과 색상, 멜론 슈로 속을 꽉 채워 멜론빵 이름에 걸맞는 자태를 자랑합니다. 너무 달지 않을까 하는 선입견과는 달리 담백한 단맛이라 부담 없고, 멜론의 상큼함이 더해진 크림이 가득 들어가 한입 베어 먹었을 때 입안에 퍼지는 부드러움이 일품이죠. (특허 아무나 내나요?)

그리고 이름부터 독특한 대구 미인빵도 강추! 해요. 대구 미인빵은 대구 대표 명품 빵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빵으로 빵 겉에는 촉촉하고 고소한 가루가, 속에는 부드러운 크림이 한가득 들어있어 촉촉하고 부드러움의 극한을 즐길 수 있어요.”

 

[한독 인싸 서 차장의 찐코멘트]

“밀밭 베이거리의 빵들은 기본적으로 담백하고, 단맛도 강하지 않아 쉽게 질리지 않고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마약옥수수빵과 앙!인절미, 군대리아 미니 등 이름만 들어도 궁금한 다양한 종류의 빵이 많으니 대구 오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아! 밀밭 베이커리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서비스로 주시고요. 세트 메뉴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평점 4.5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

주소: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602-1

 

[안동] 대전 성심당, 군산 이성당과 함께 전국 3대 빵집으로 불리는 맘모스 베이커리

1974년부터 좋은 재료로 가장 맛있는 빵을 위해 365일 정성을 굽는 맘모스 베이커리는 2011년 미슐랭 그린가이드, 블루리본, lonely planet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에요.

2014년에는 향토뿌리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2015년 수요미식회에 소개되는 등 48년간 3대를 잇는 시간 동안 한결 같은 맛을 지키고 있는 프리미엄 베이커리인 맘모스 베이커리! 한 번쯤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맘모스 베이커리’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맘모스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는 단연 유자 파운드 케익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반적인 파운드 제과의 상식을 벗어난 맘모스만의 노하우에 직접 만든 유자청의 정성이 들어간 스테디셀러에요. 촉촉한 파운드의 속살과 투명한 유리처럼 부드럽게 발린 로얄 글라스의 궁합은 마지막 한입까지 선명한 유자 향을 잃지 않게 해주죠.

부드러움의 상징이 유자 파운드라면 쫄깃함의 상징인 크림치즈빵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타피오카 전분으로 쫀득함을 더한 베이스 안에서 크림치즈의 묵직한 맛이 입안 가득 새어 나오는 환상의 식감을 자랑하는 맘모스 베이커리의 베스트셀러에요.

 

[한독 인싸 오 차장의 찐코멘트]

“안동은 맘모스 베이커리 뿐 아니라 먹거리 볼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다가오는 여름 휴가 안동에방문 하셔서 부드러운 크림치즈빵에 속까지 촉촉한 유자파운드케이크도 즐기시고, 안동찜닭, 간고등어백반, 헛제사밥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기시면 좋겠어요.”

평점 5.0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남부동 163-2

 

[문경] 예약 없이는 맛 볼 생각도 하지 말라~! 레트로의 끝! 뉴욕 제과

경상북도 문경에 위치한 뉴욕제과는 그 외관과 인테리어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레트로의 끝판왕 베이커리에요. 원래 1대 사장님께서 수십 년 간 운영해 오시다가, 수 년 전부터는 사위 분께서 일을 돕기 시작하여 함께 가게를 꾸려오고 계시는데요.

큰 욕심 없이 최상의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빵을 만들고 판매하고 계세요. 그런 뚝심 덕분에 생활의 달인, 바퀴달린 집 등 미디어에 다수 출연하기도 했고, 그 유명세가 높아져 이제는 지역 주민들도 예약없이 맛보기 힘든 유명한 집이 되었답니다.

 

‘뉴욕제과’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뉴욕제과의 대표 메뉴는 찹쌀 반죽을 삶아서 만드는 찹쌀떡과 튀겨서 만든 ‘찹쌀 도너츠’에요. (사실 메뉴는 2가지가 끝) 쫀쫀하면서도 이에 달라붙지 않는 찹쌀떡은 인공적인 단맛을 가미하지 않은 팥 본연의 단 맛을 최대까지 끌어올려 달콤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아요.

찹쌀 도너츠 역시 쫄깃한 빵과 묵직한 팥소의 궁합이 가히 예술적이죠. 심지어 가성비도 무척 뛰어난데, 찹쌀떡/도너츠 하나에 무려 600원, 10개 들이 한 박스에 6000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성비를 자랑해요.

 

[한독 인싸 우 사원의 찐코멘트]

“제가 수능 칠 때, 주변에서 뉴욕제과 찹쌀떡만 100개 정도 선물로 받았던 만큼 지역에서 유명한 곳이에요. 방송에서 아이유와 피오가 찹쌀 도너츠와 찹쌀떡을 먹고 찐 리액션을 보이며 극찬할 정도로 맛있으니 한독 인싸분들도 꼭 한 번 드셔 보셨으면 해요. 참고로 찹쌀 도너츠는 예약이 불가능하고 오픈 동시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시니, 아침 일찍 방문해야 한답니다”

평점 4.9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 (워낙 시골이라 주변 공터에 주차하시면 돼요)

주소: 경북 문경시 산북면 금천로 557

 

[하동]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뱃길 따라 화개장터에~~화개 밤 파이 맛집 밤톨

카페 ‘밤톨’은 경남 하동군 화개면에 위치한 ‘밤 파이 맛집’ 베이커리 카페인데요. 2021년 5월에 오픈한 곳으로 역사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밤 파이로 유명해져서 미리 예약을 해야만 밤 파이를 맛 볼 수 있을 정도로 하동의 핫 한 카페로 자리잡았어요.

밤 파이는 물론이고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하동 여행 중 꼭 가봐야 할 카페로 추천드려요.

 

‘밤톨’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밤톨의 대표메뉴이자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는 바로 ‘하동 밤 파이’!! 따끈따끈할 때 한입 먹자마자 정말 눈 똥그래지게 맛있었던 밤톨의 밤 파이는 빵순이의 인생 밤 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밤 파이는 하동 밤을 이용한 특산품으로, 여러 공정을 거쳐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드는 수제 파이랍니다.

겉바속촉 디저트로 겉은 우리밀과 발효 버터를 사용하여 깊은 풍미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바삭한 페스츄리이고, 속은 통 밤알과 밤 페이스트가 알맞은 비율로 들어가 촉촉하고 달콤하게 여러가지 식감으로 풍부한 밤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포장도 예뻐서 하동 여행 기념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았습니다.

 

[한독 인싸 이 대리의 찐코멘트]

“하동 밤톨 카페는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화개장터 근처이자 십리벚꽃길 초입에 위치해서 하동 여행 중 들리기 아주 좋은 카페에요. 밤 파이 뿐 아니라 바삭한 파이 속에 밤톨에서 직접 끓여서 알갱이가 살아있는 구례 팥과 호두를 듬뿍 넣어 만든 구례 팥 파이도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라요.”

평점 4.8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 (매장 앞 잠시 정차 가능)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7-1 밤톨

 

[제주도] 잠봉뵈르, 소금빵 등 담백한 빵이 당기신다면 무조건! rnr 베이커리

정말 많은 베이커리와 카페가 있는 제주도에서 rnr베이커리는 달달한 디저트보다는 식빵, 소금빵, 잠봉뵈르 같은 담백한 빵들로 유명한 곳이에요. 대형 베이커리는 아니지만 바게트, 크로와상, 치아바타, 깜파뉴 등 담백함의 대명사인 빵들이 정말 다양하답니다.

참고로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정기 휴무이고, 목요일부터 일요일의 10~5시 사이에만 오픈하니 방문하실 때는 요일과 시간을 잘 확인하시길 바라요.

 

‘rnr 베이커리’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한독 인싸 강추 메뉴

‘잠봉뵈르’란 프랑스의 대표적 빵인 바게트를 반으로 잘라 속에 잠봉(Jambon, 얇게 저민 햄)과 뵈르(Beurre, 버터)를 채워 넣은 샌드위치를 말하는데요. 제주도는 역시 귤이 유명하죠! 서울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귤쨈이 들어간 잠봉뵈르를 꼭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귤쨈 특유의 상큼함과 바게트의 담백함, 잠봉의 짭조름한 맛이 버터의 풍미와 함께 입 속에서 폭발한답니다. 비록 빵은 아니지만 잠봉뵈르와 찰떡 궁합인 소이라떼도 함께 드셔 보시길 바라요.

 

[한독 인싸 이 대리의 찐코멘트]

“제주도에는 맛있는 빵집과 카페가 정말 많아서, 각자의 취향에 따라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rnr베이커리는 달달한 케이크나 구움과자류를 좋아하시는 분들보다는 담백한 식사빵 종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방문해보시면 만족하실 거에요. 근처에 협재 해수욕장이 있어 빵을 구매한 뒤 해변가 피크닉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평점 4.5점 / 재방문 의사 5.0점 / 주차 불가 (매장 앞 잠시 정차 가능)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29

일상건강

닫힘 회원가입 하면 전 제품 50%

TOP